THE K BEAUTY SCIENCE

아모레퍼시픽, 숙면효과 향료조성물 특허기술상 수상

2019. 02. 25 by 안용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숙면효과를 갖는 향료조성물’에 관한 특허(Fragrance composition having sound sleep effect, 등록번호 10-1484534)로 2018년 하반기 특허기술상 지석영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2018년 12월 20일 서울시 강남구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열렸다. 바쁜 일상 속 현대인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수면은 삶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다.

이에 최근 국내외에서는 수면과 다양한 제품 간의 정서 및 생리적 반응을 관찰하여 상관관계를 밝히는 감성 관련 연구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향(香)에 주목했으며, 수면의 질을 향상해 숙면 효과를 주는 향료를 만들고자 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2015년에 특허 등록한 ‘숙면효과를 갖는 향료조성물’은 장미Rose, 백단Sandalwood, 오렌지 꽃Orange Blossom, 일랑일랑Ylang ylang 오일 등 네 가지 천연 오일을 함유한 향료에 관한 발명이다.

아모레퍼시픽기술연구원의 전문 조향사들은 전국10~50대 여성 434명을 대상으로 한 관능 평가, 350회가 넘는 조향 실험 및 검증을 통해 기호도와 심신 안정 효과가 기존 향료보다 우수한 조성물을 제조할 수 있었다.

해당 향료조성물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수면 다원 검사도 거쳤다. 이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새로 개발한 향료조성물은 침상에 들어가서부터 잠들때까지 걸리는 시간인 입면지연 시간sleep latency, 수면 단계 중 깊이 잠든 상태인 서파수면 비율slow wave sleep, 침상에 있는 시간 중 수면을 취한 비율인 수면 효율sleep efficiency, 수면 시간 동안 움직인 횟수인 체동(體動) 횟수 등에서 기존 물질보다 우수하다는 사실을 확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