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 BEAUTY SCIENCE

백두대간수목원, 지역기업 에세파인에 특허기술 이전

2021. 12. 30 by 안용찬 기자
소나무 목부로부터 추출한 오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향균 조성물
소나무 목부로부터 추출한 오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향균 조성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지역 업체인 ㈜에세파인에 ‘경북네이처생명산업협의체’ 사업의 연구 성과로 지난 12월 27일 상용화 기술을 이전 했다.

‘경북네이처생명산업협의체’는 경북의 유용생물자원을 조사·개발하여 산업화소재를 발굴하고, 지역 업체와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직되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유용성 평가 및 상용화 기술 개발을 위해 참여하였다.

이번 기술이전에서는 에세파인에서 생산하는 ‘춘양목 에센셜 오일’에 대한 특허 3건이 포함되어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춘양목 에센셜오일’을 지역특화소재로 발전시키고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연구전문인력 및 공동기기센터 등 연구인프라를 지원하였다.

‘춘양목 에센셜 오일’에 대한 특허 3건은 △소나무 목부로부터 추출한 오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균 조성물(제10-2021-0156398호) △소나무 목부로부터 추출한 오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바이러스 조성물(제10-2021-0156425호) △소나무 목부로부터 추출한 오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산화 및 항염 조성물(제10-2021-0156733호)이다.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봉화군 특화 소재를 발굴하고 제품개발을 할 수 있는 지역 동반성장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소나무 목부로부터 추출한 오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바이러스 조성물
소나무 목부로부터 추출한 오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바이러스 조성물
소나무 목부로부터 추출한 오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산화 및 항염 조성물
소나무 목부로부터 추출한 오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산화 및 항염 조성물

특히, 코리아향진원, 우리아이들플러스, 튜링겐코리아 등 K-뷰티 관련 전문 기업들과 춘양목 에센셜오일을 이용한 제품개발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여 지역특화 소재를 이용한 제품개발과 이를 통한 지역경제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야생식물·종자보전부 김세현 부장은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연구인프라를 이용한 지역동반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