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19년 4월호] 지난 2월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PCHiPersonal Care and Homecare Ingredients는 ‘New Products Showcase’에서 모두 27개 제품을 선보였다. 이 가운데 주목 받았던 원료를 소개한다. 제품명 (기업명) 순. <편집자주>

지보단의 Darkenyl™
지보단의 Darkenyl™

 

■ New Products

△SYN®−HYCAN(DSM) =특허받은 화장품 트라이펩타이드인 SYN®-HYCAN는 주사형태가 아닌Injection-free 피부 자체의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HA 재생을 촉진시켜 눈에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했다. 여러 얼굴 부위에 걸쳐 유의적으로 피부의 탄탄함을 개선시키고 피부 진정, 부드러움 및 수분의 증가를 촉진한다. 이 SYN®-HYCAN은 입증된 히알루론산 합성작용에 의한 강력한 TGF-베타 활성 펩타이드이며, ‘볼륨화’ 효과에 대한 피부 탄탄함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입증됐다. 또한, 히알루론산의 핵심 세포 수용체인 CD44를 증가시키며, 피부 볼륨화 효능에서 경쟁력 있는 펩타이드 기술을 선보이는 특징이 있다. 피부를 탄탄하게 하고 볼륨있게 하는 스킨케어와 나이트케어, 피부 보습제, 노화방지의 특성을 갖는 화장품 원료로 적용가능하다.

△Optisol™OTP−1(CRODA) = 코팅되지 않은 티타늄 다이옥사이드TiO₂ 필터는 독특한 격자 구조unique lattice structure를 갖는다. 이것은 환경 오염물질로부터 보호해 주는 어떤 자외선 필터와도 견줄 수 없는 특장점이다. Optisol™OTP-1은 망간 다이옥사이드MnO₂가 첨가되어 있으며, 이것이 이 제품의 주요 특징을 제공한다. 내부 구조에 존재하는 MnO₂는 광활성을 감소시켜, 자외선 노출시 활성산소의 발생을 완화시키는 반면, 외부 구조에 존재 하는 MnO₂는 활성산소 소거와 기체 오염 중간물질을 없애는 데 Quenching 도움을 준다. 따라서, 노화, 환경요인으로 부터 보호, 오염 방지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자외선 필터로서 얼굴과 목 스킨케어, 페이스 컬러Face Colour,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하는 기능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SiCare®9918(Hunan Silok Silicone) = SiCare®9918은 올리브유와 이소파라핀Isoparaffin에 분산된 초대형 분자량 실리콘 크로스폴리머의 혼합물로 고리형 실리콘오일이 없고, 더 촉촉하고 피부에 적합하며 자극적이지 않는 특징을 갖는다. 아주 부드러운 파우더리 텍스쳐Velvety powdery texture를 가지며 유기농 오일과 호환가능해 피부 느낌과 발림성을 촉진한다. 이 제품으로 작은 주름 커버가 가능하고 희미해지는 주름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프라이머와 파운데이션에 덧바르면 고르게 바를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뿐만 아니라 얼굴 기름과 피지를 조절한다. 따라서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 피부 표면에 좀더 오래 머물 도록 하며 아이 크림, 페이셜 크림, 프라이머와 같은 제품의 수분공급Hydrating 효능을 높일 수 있다.

△WallTer Screen™(ANGEL YEAST) = 천연 출아형 효모 Saccharomyces cerevisiae 세포벽은 효모베타-글루칸Yeast beta-glucan, 만노오스 올리고사카라이드Mannose oligosaccharide, 단백질Protein을 포함한 일종의 3단 ‘샌드위치’ 구조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효모 세포를 보호하고 당단백질Glycoprotein에 의해 효과적으로 외부와 통하는 역할Communicate을 한다.

수많은 연구를 통해 WallTer Screen™은 피부 장벽 기능을 회복시키는 기능을 갖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아쿠아 포린Aquaporin AQP3과 필라그린Filaggrin 단백질의 발현을 자극시켜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수화Skin-hydrating를 가속화시키며 큐티클Cuticle의 천연 보습인자 함량을 개선시키는 효과를 갖는다.

△Darkenyl™(Givaudan Active Beauty) = 지보단의 Darkenyl™은 흰머리grey hair를 위해 천연 헤어 색소 회복을 돕는 활성 원료이다. 탁시폴린 글루코사이드Taxifolin glucoside, 안정화된 항산화제를 결합하였고, 이는 줄기세포를 증가시키는 자극제와 N-아세틸-타이로신N-acetyl-tyrosine의 유지, 멜라닌 합성경로의 전구체로서의 역할을 한다. 활성화되는 항산화제 반응을 통해 멜라노사이트에서의 ROS 손상을 감소시키며, 자연적인 헤어 색소의 회복 을 촉진시킨다. 따라서, 흰머리 방지 로션, 샴푸, 마스크, 스프레이, 젤 형태의 다양한 헤어 제품에 적용이 가능하고, 수염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Valida(Sappi Biotech) = Valida Nanocellulose은 100% 천연 다기능성 첨가제로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다. NFC Nano fibrillated cellulose로 즉각적인 주름 완화, 효과적인 레올로지Rheology 변형, 피부 느낌 개선의 특징을 갖는다. 2012년부터 6년의 연구개발과 파일럿 실험을 통해 상용 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이 원료는 독특한 형태Morphology를 가지며, 소수성Hydrophobic 또는 친수성Hydrophilic으로 특정 변형이 가능하다. Valida는 레올로지 변형제Rheology modifier, 에멀전 안정화 제, 보습제, 활성 성분 매개체, 자외선 감쇠UV attenuation 등의 기능을 갖는 화장품 원료이다.

■ Noticeable Products

△Ceramide Products(NFC) = Ceracare T45는 매우 강력 한 보습제 Powerful moisturizer이자 피부장벽 강화제Skin-barrier enhancer이다. Ceracare H40EX & H30EX은 수분산형적 인 특징과 매우 부드러운 피부 느낌을 선사한다. Ceracare H5는 피부에 쉽게 적용 가능한 특성을 갖는다. 엔에프씨의 세라마이드 시리즈는 △수분산형Water-dispersible 세라마이드 △피부와 매우 유사한 구조 △고순도 High purity 세라마이드 특징을 가진다. 따라서 오래 지속되는 보습효과, 즉각적인 피부결 개선효과를 가진다. 또한, 매끄럽고 윤이 나는 피부로 가꾸며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갖는다.

아데카의 'GT-730'

△GT-730(ADEKA) = 1917년 설립된 아데카는 20년 이상 GT-730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주력 제품인 GT-730은 페인트 점도 조절제에서 ‘발상의 전환’으로 파생된 화장품 원료이다. 이 GT-730의 대표적인 특성은 △강한 점도성 △탄력있는 겔Gel △강한 회복력 △염(소금)에 강하다 △pH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스프레이 형태가 가능하다. 힘을 가하면 점도가 확 떨어지는 점도제의 특성과 달리, 이 원료는 겔의 형상을 유지하면서 스프레이로도 사용이 가능한 독보적인 점도제로서의 특징을 갖고 있다.

△POLYSYNLANE®(NOF CORPORATION) = 일본의 준의약품 성분Quasi-drug ingredients으로 분류되는 POLYSYNLANE®은 고순도 물질로, 무색, 무취 특성 과 높은 보존 안정성의 특징을 갖는다. 다양한 텍스쳐를 만드는 것이 가능한 총 7개의 종류(3-, 4-, 5-, 6-, 18-, 24-, 46-mer)가 있다. 그 중 POLYSYNLANE® 6 는 스쿠알렌과 비슷한 기능과 질감을 가지며, POLYSYNLANE® 4는 클렌징에 유용한 클렌징 파우더, POLYSYNLANE® 3은 포뮬레이션에 대해 독특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휘발성의 특징을 갖는다. 그리고 POLYSYNLANE® 18, 24, 46은 높은 점성viscosity을 가지며, 윤기를 주고 밀착력이 좋은 제형을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이 POLYSYNLANE®은 아이&립 메이크업 리무버, 액상형 클렌져, W/O타입의 자외선차단제, 에멀전(높은 보습과 장벽 기능 강화), 피부 크림(높은 보습력), 헤어 컨디셔너(보습과 윤기를 선사)와 같은 제품에 적용 가능하다.

★★★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19년 4월호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