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전문회사 코스맥스(회장 이경수)가 특허를 연달아 취득하며 기술력을 과시했다.

코스맥스는 2018년 12월 31일 ‘수분산 제형의 아이메이크업 조성물Water dispersion type eye makeup composition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 조성물은 고온에서도 안정함과 동시에 발색력, 지속력, 밀착력이 우수하고, 스폰지에 함침되는 경우에도 가라앉지 않고 잘 분산되어 있으며 압력에 의하여 기포가 쉽게 발생하지 않는 우수한 효과가 있다. 코스맥스는 이 조성물을 향후 생산될 제품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피부 흡수 증진을 위한 베지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를 지난 1월 7일 취득했다. 코스맥스측은 “피부 흡수 증진 효과를 가지면서도 제형 안정성이 우수한 베지클을 제조할 수 있고,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베지클은 피부 흡수 촉진 성분으로 세라마이드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안전하다. 게다가 피부 흡수 효과와 더불어, 비이온성 계면활성제 및 인지질을 포함하여 제형 안정성이 우수하므로, 기능성 성분 등 생리활성 물질의 피부 흡수 효과를 증진시키는 화장료 조성물로 응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코스맥스는 ‘숙취 예방 및 개선용 조성물’ 특허를 2018년 12월 12일 취득했다. 이 발명은 칡, 복령, 사인, 계피 및 인동줄기의 추출물을 포함하는 숙취 예방 및 개선용 건강기능식품 조성물 및 알코올성 지방간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이외에도 코스맥스는 △함침재를 포함하는 화장품 △자가발포 기능을 갖는 리브온 타입의 마스크시트용 화장료 조성물(특허취득일 2018년 12월 3일) △세포간지질을 함유하는 다층 라멜라 액정에멀젼의 제조방법 △셀프 태닝용 아이메이크업 조성물 △캡슐 함유 화장료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 △활성산소 억제기능이 있는 자외선 차단용 복합분체 및 그를 포함하는 용도 △백탁현상이 개선된 드라이 샴푸 조성물(특허취득일 2018년 11월 21일) △다중 멤브레인 덮개를 구비한 화장품(특허취득일 2018년 12월 12일)에 관한 특허를 각각 취득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