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해로 5회째 이어져 오고있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오송엑스포)가 2018년 10월 23일(화)부터 27일(토)까지 5일간 KTX 오송역 일원에서 최신 뷰티 제품 소개와 1대1 수출상담회, 화장품 판매, 각종 컨퍼런스 등으로 진행된다.


충북도에 따르면, 이번 엑스포에는 당초 목표인 200개를 초과해 화장품·뷰티기업, 대학교 및 기관 등의 참가신청이 접수됐다. B2B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기업관에는 120여개 기업이, 관람객 대상 판매가 이뤄지는 마켓관에는 85개 기업이 참여 신청을 마쳤다.

이번 엑스포에는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기존 중국 위주의 바이어 초청에서 벗어나 기업들의 사전 선호조사를 거쳐 동남아시아, 중동, 유럽 등에서 500여 명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하고, 바이어와 기업 간 사전정보 교류시스템을 마련하여 2500회 이상의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내 유명 상품기획자(MD) 초청 구매상담회도 기획하고 있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대한 참가기업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더불어 부스 조기 마감에 따라 엑스포 운영본부에 참가대기신청을 요구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어 충북도는 마켓관 부스 확장 계획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