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남 교수가 제자들에게 연구논문 247편이 담긴 논문집 6권을 받고 웃고 있다.
박수남 교수가 제자들에게 연구논문 247편이 담긴 논문집 6권을 받고 웃고 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박수남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밀화학과 교수의 정년퇴임식이 지난 3월 9일 오후 6시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열렸다. 이 날 정년퇴임식은 바이오나노화장품연구실 제자들이 마련했다.

박수남 교수는 학생들과 함께 연구했던 추억을 떠올리면서 “학생들을 잘 가르치는 법을 이제 알았는데 정년 퇴임을 맞이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교수는 제자들에게 “고맙다”면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명성을 드높이고, 화장품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학희 대한화장품학회 회장은 “박수남 교수는 ‘항산화’와 ‘항노화’ 분야의 세계적인 대가”라면서 “박수남 교수의 지식이 앞으로도 화장품산업 발전에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박수남 교수 등 8명의 정년퇴임식을 지난 3월 4일 거행했다. 

본지 감수위원인 박수남 교수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내 테크노 큐브 11층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화장품산업을 위한 새로운 일을 시작할 예정이다.

박수남 교수의 정년퇴임식에 참석한 대한화장품학회 관계자들(사진 위)과 제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