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희 릴리커버 대표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수상
안선희 릴리커버 대표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안선희 ㈜릴리커버 대표(사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2 디지털 이노페스타(InnoFesta)’에서 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 유공자 포상(과기정통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안선희 대표는 빅데이터·알고리즘 기반 개인별 맞춤 서비스에 대해 간편형 맞춤형화장품 조제장치를 개발·제작함으로써 정보통신기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릴리커버는 맞춤형화장품 스마트 팩토리 로봇 ‘에니마’, 휴대용 타입의 피부 진단 및 관리 디바이스 ‘뮬리’, 피부 균형을 맞춰준다는 의미를 지닌 개인 맞춤 스킨케어 브랜드 ‘발란스(BALANX)’ 등을 선보였다. 특히 ‘에니마’는 릴리커버 DB의 11만 건의 피부자료 빅데이터와 40가지 피부 유형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피부타입을 매칭하고 맞춤형 화장품 성분(기능성 원료)과 배합비율을 도출해 즉석에서 2주 분량의 맞춤 에센스와 로션을 2~3분 내에 조제해 사용자에게 배송해준다. 에센스의 원료 배합은 2만5000가지가 넘는다. 모공 축소, 주름·홍조 개선, 유분·수분 균형, 미백 등의 효능에 초점을 맞췄다. 원료와 화장품 연구는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은 한국콜마와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월 15일 위례 밀리토피아 호텔 및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됐다. 디지털 이노페스타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사)벤처기업협회,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행사는 ➀ 디지털 이노페스타 시상식, ➁ 창업희망공연, ➂ 케이-글로벌 새싹기업 성과공유회, ➃ 정보통신기술(ICT) 개척기업 사업의 날로 구성됐다.

위례 밀리토피아호텔에서 개최되는 ‘디지털 이노페스타 시상식’은 디지털 산업 발전에 기여한 혁신기업 14곳에 장관표창 9점과 특별상 5점을 수여하는 대한민국 정보통신기술 대상을 비롯하여 정보통신기술 분야 벤처 및 중소기업활성화 유공자, 청년기업인상 등 총 36개의 표창 및 상장을 시상했다. ‘2022 창업희망공연’ 에서는 2022 정보통신기술 혁신기업 지도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담멘티 417개사에 대한 수료식, 지도 성과 발표회, 우수 선배 멘티 성공사례 발표, 2023년도 투자유행 강연 및 지역별 연결 등을 추진한다.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개최되는 ‘케이-글로벌 새싹기업 성과 공유회’에서는 과기정통부 디지털 창업․벤처 사업에 참여한 새싹기업 육성기관 6개사, 케이-파피치 입상기업 2개사, 새싹기업 공모전 수상 5개사의 성과 공유회와 디지털 전환사업 참여기업 및 케이티와의 연계 성과 공유회, 기업간 연결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