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뷰텍 김인영 대표가 삼백만불수출탑과 대통령표창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바이오뷰텍
바이오뷰텍 김인영 대표가 삼백만불수출탑과 대통령표창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바이오뷰텍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원료소재 전문기업인 바이오뷰텍(대표 김인영)이 지난 12월 5일 제59회 무역의 날에서 300만불 수출탑 달성과 대통령 표창상을 수상했다.

바이오뷰텍은 중국, 일본, 프랑스, 영국, 스페인, 폴란드, 태국, 말레이시아,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등 10여개국에 직·간접적으로 수출 하고 있다.

그동안 바이오뷰텍은 콜로이드계면화학을 이용한 천연계면활성제합성, 약물전달체계를 이용한 경피흡수제제, 바이오 발효기술을 이용한 천연 식물성 추출물, 엔캡슐레이션 안정화 소재, 고기능성펩타이드 합성소재 등 350여종의 원료를 직접 제조하여 화장품고객사에 B2B로 공급하고 있는 원료소재전문기업이다.

또 바이오뷰텍은 중소기업 기술혁신과제, 산업통상상자원부의 산업단지공단과제, 삼성전자 지원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에 선정되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삼성에서 지원하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사업은 시스템 지원만이 아니라, 삼성에서 심층진단을 통해 60여개의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삼성 멘토위원이 6주간 상주하면서 스스로 과제를 찾고 개선할 수 있는 자생력을 길러주고 있다. 이와함께 국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연구개발프로세스(PLM)부터 원료 입출고관리(WMS), 제조생산관리(간이MES), 원료소재 완제품의 바코드화 등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클레임 사전 예방, 생산성 향상, 5S3정 생활화를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바이오뷰텍은 현재 ISO9001, ISO14001, ISO22716화장품GMP, ISO16128, EFfCI GMP 유럽화장품원료협회GMP, 식약처 동물의약외품제조업획득, 40여건의 국내외 등록특허를 보유하였고, 최근 5년간 20여건의 국내외 학술논문발표, 10여건의 상표등록을 진행했다.

바이오뷰텍 김인영 대표는 “원료소재기업은 완제 화장품기업과 달리 많은 매출을 올리는 것이 쉽지 않다. 고객사에게 원료를 소개하면, 고객사는 소개된 원료를 처방에 넣어서 새로운 제형을 개발해 안정성을 확보한다. 그리고 안전성과 유효성 검증을 통해 생산을 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삼백만불수출탑 달성에도 남다른 의미가 있다. 내년에는 뉴욕과 브라질을 중심으로 미주지역, 남미지역 수출을 진행해 조기에 500만불 수출탑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