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 종이 패키지로 '베스트오브베스트’ 수상

한국콜마가 개발한 '라벨 종이 패키지'가 '2022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 베스트오브베스트상을 수상했다. ⓒ한국콜마
한국콜마가 개발한 '라벨 종이 패키지'가 '2022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 베스트오브베스트상을 수상했다. ⓒ한국콜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콜마가 개발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인 ‘라벨 종이 패키지’가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핀업디자인어워드(PIN UP Design Awards)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산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공모전이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굿디자인어워드와 함께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한국콜마는 '2022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 ‘베스트오브베스트’(라벨 종이 패키지), ‘베스트100’(소프트팁 아이크림 튜브, 종이 화장품 용기, 사각 필링 패드, 뉴틴 코어핏 다이어트), ‘파이널리스트’(컨디션 스틱) 등 세 부문에서 총 6개의 제품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라벨 종이 패키지는 지난해 종이튜브에 이어 2년 연속 핀업디자인어워드 최고상인 베스트오브베스트 상을 수상했다. 라벨 종이 패키지는 종이로 제작된 튜브 용기의 실링(밀봉) 구간을 의도적으로 넓게 제작해 라벨로 만든 제품이다. 화장품 포장재인 단상자에 기입하는 필수정보를 라벨에 적어 불필요한 겉포장을 생략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다.

이 외에도 사각 필링 패드, 소프트팁 튜브 아이크림 튜브 용기 등 기존에 없었던 혁신적인 제품들이 베스트100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자회사인 HK이노엔의 컨디션 스틱과 뉴틴 코어핏 다이어트 패키지도 각각 베스트100, 파이널리스트 상을 수상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 중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재로 제작한 디자인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