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영옥 기획이사)은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기간인 11월 30일(수)부터 12월 1일(목)까지 2일간 의료기기, 화장품 지원 성과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의료기기·화장품 지원사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분야별 국내 기업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소통하기 위해 준비됐다.

오는 11월 30일(수)은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유공 정부포상이 열린다. 이어 12월 1일(목)에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산업 육성 사업 성과 발표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인프라 구축 성과 발표 △의료기기 특성화대학원 사업 10주년 성과 포럼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 성과 발표 등이 진행된다.

특히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 성과 발표’는 오는 12월 1일(목) 오후 1시부터 엘타워 오르체I홀(5층)에서 진행된다. 이날 올해 운영 지원한 해외 화장품 팝업부스(미국, 캐나다. 튀르키예, 이집트 아르헨티나 5개국 ) 및 홍보 판매장(베트남, 러시아, 인도, 인도네시아 4개국 ) 국가를 대상으로 진출전략 및 주요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황성은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관심과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기술개발·인프라·인허가 지원 등 기업역량 향상을 위해 집중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