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코스가 개발한 광택감이 향상된 립 메이크업 조성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최근 실외 마스크 착용이 완전히 해제되면서 색조 메이크업 제품 매출이 크게 늘어나는 가운데 립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어가고 있다. 지난 몇 년간 마스크에 묻지 않는 매트한 립을 꾸준히 사용해왔던 소비자들은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를 통해 촉촉함, 광택립, 물먹립 등 ‘글로시함’을 강조한 립 제품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는 상황이다.

이에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나우코스(대표 노향선, 김태원)가 ‘사용감이 향상된 고광택 립 메이크업 조성물’ 관련 특허(출원번호: 10-2021-0158971)를 지난 10월 25일자로 취득했다.

이번 특허는 파우더와 다량의 휘발성 성분 또는 플레이크 레진을 함유하지 않아 무겁거나 끈적이지 않는 등 입술 자극감을 줄이면서도 사용감과 광택감을 함께 개선한 립 메이크업 관련 특허이다.

특히 플레이크 레진류는 강한 필름막을 형성해 사용감이 무겁고 입술이 조이는 현상이 발생되며 내용물의 안정도 문제로 레진 함유량에 제한이 있다. 또한 휘발성 성분이 다량 함유되면 매트한 타입이 되며 입술이 건조해지는 문제점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특허기술은 자극을 줄이고 촉촉하면서도 비비드한 색감을 놓치지 않는 고광택 립 메이크업 제품에 확대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현재 나우코스 연구진은 제형 안정도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나우코스 관계자는 “이번 특허를 활용해 가볍게 밀착되면서도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고광택 립 제품 개발연구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우코스는 화장품 OEM ODM 전문 기업으로 ‘뷰티 솔루션 파트너’라는 슬로건 아래 클렌징과 스킨케어는 물론 색조와 비건, 클린 뷰티 등 다양한 뷰티 솔루션을 제공 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