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투자무역청(PAIH)은 어떤 곳?
폴란드 투자무역청(PAIH)은 어떤 곳?
  • 안용찬 기자 ( aura3@thekbs.co.kr)
  • 승인 2022.10.13 16:47
  • 매거진 : 2022년 09월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기업·투자자 위한 국가 자문기관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 폴란드 화장품산업 홍보 집중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는 2020년 11월 사무실에 폴란드 화장품 쇼룸을 마련하는 등 폴란드 화장품 산업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는 2020년 11월 사무실에 폴란드 화장품 쇼룸을 마련하는 등 폴란드 화장품 산업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폴란드 투자무역청PAIH은 일선에서 수출기업 과 투자자들을 위한 연락창구의 역할을 수행하는 국가자문기관이다. 폴란드내 외국인 직접투자FDI 유치를 강화하고 해외 시장에서의 폴란드 기업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한다는 소명을 지니고 있다.

PAIH는 폴란드 본국을 비롯해 해외 곳곳에 설치된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ZBH를 통해 활동 하고 있으며, 한국에도 서울 사무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8년 11월 서울 광화문 에 문을 연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서울사무 소는 폴란드와 폴란드 기업을 홍보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 중 많은 부분이 폴란드 화장품 산업 홍보에 집중되어 있다.

폴란드 무역· 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는 2019년 개최된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beauty Seoul fair’에서 폴란드 국가 부스를 설치했다. 이 행사 기간 동안 많은 폴란드 화장품 기업들이 기초화장품, 바디·헤어 제품, 메이 크업, 향수, 스페셜 케어 제품, 천연화장품 등 다 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국가 홍보관에 참가한 업체수로는 폴란드 기업들이 두 번째로 많았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폴란드를 알리기 위한 행사 참여가 잠시 주춤했지만, 올해는 ‘2022 서울국 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에 폴란드관을 설치(7 개 화장품 기업 참가)해 활동을 재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러가지 제약이 있었지만, 폴 란드 투자무역청은 폴란드 제품을 해외에 홍보 해 왔다.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는 2020년 11월 2~4일 사무실을 쇼룸으로 꾸미고 폴란드 기업 18개사의 화장품을 한국 수입업체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그 결과 큰 성과를 이끌어 냈다. 또한 폴란드 생산업체들이 보다 과감하게 한국시장에 진출하도록 지원하 기 위해 다수의 웨비나를 개최했다.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는 코로나 19로 인한 여러 제한조치 속에서도 그 동안 구 축해온 한국 수입업체들과의 공고한 관계를 토 대로 계속해서 활발하게 임무를 수행해 왔다. 이처럼 견고한 관계를 기반으로 폴란드 화장품 기업들의 계약 성사를 이끌었고 한국 시장 진출 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지속적으로 많은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폴란드무역·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 관계자는 “한국 시장은 까다롭지만 전망이 매우 밝다”면 서 “앞으로도 폴란드 화장품을 적극적으로 홍 보하고, 폴란드 기업들을 돕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