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코스
ⓒ나우코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나우코스(대표 노향선, 김태원)가 이층상 메이크업 리무버 화장품 조성물 관련 특허 (출원번호 : 10-2021-0168063)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유분과 수분 비율 및 이층상의 분리 속도가 적절하다는 특징이 있어 제형 사용 시 유분과 수분이 따로 놀거나 과하게 섞이지 않아 빠른 시간 안에 메이크업을 지워줄 수 있으며, 자극을 유발하지 않아 눈과 입술 등의 예민한 부위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 마스크 착용 규제가 완화되면서 색조 메이크업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진해진 메이크업을 잘 지워줄 수 있는 클렌징 제품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다. 이에 해당 특허기술은 가벼운 피부 화장부터 워터프루프 아이 메이크업까지 깔끔하게 지워줄 수 있는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에 확대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나우코스 연구진은 “나우코스의 메이크업 리무버 관련 처방은 업계에서 꽤 높은 수준으로, 이미 국내외 브랜드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특허를 활용해, 립 앤 아이 리무버 단일 제형 뿐만 아니라 건성피부, 민감성 피부 등 세분화된 피부 타입에 따라서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성분 연구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우코스는 화장품 OEM ODM 전문 기업으로 ‘뷰티 솔루션 파트너’라는 슬로건 아래 클렌징과 스킨케어는 물론 색조와 비건, 클린 뷰티 등 다양한 뷰티 솔루션을 제공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