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보건복지부 지원 하에 국가별 안전관리 기준에 따라 안전한 화장품을 수출할 수 있도록 국내 화장품 기업에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화장품 안전성 평가사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10월 7일(금)부터 시작해 10월 21일(금)까지 주 1회(금요일), 총 3차례에 걸쳐 실시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소규모(30명, 선착순) 대면교육을 통한 이론으로 구성됐다. 교육 대상은 브랜드사·원료사·제조사 및 컨설팅 기관 등 화장품 관련 종사자 중 안전성 평가 실무자이다.

강의는 강남역 3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토즈 강남토즈타워점에서 진행되며, 교재는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으로는 △국소독성 및 동물대체시험법 △일반독성 및 발암성 △생식 발생 독성과 유전독성의 이해 및 독성 참고치(NOAEL, NOEL) 이해 △노출평가와 위해평가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실무 △해외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사례 등 이론 중심 교육과 3일차는 독성 이론 기반 안전성 평가 보고서 실무를 통해 실질적인 안전성 평가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돕는 실무 과정이 포함됬다. 또한, 중국의 CIRS의 안전성 평가사가 구체적인 사례로 중국의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을 화상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해당 강의는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기한은 오는 9월 28일 오후 4시까지이며, 인원이 한정돼 있으므로 조기마감의 가능성도 있다. 교육 희망자는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에 접속 후, 과정신청→온라인 교육신청→교육신청서 작성→교육비 납부→접수완료 과정을 거쳐 신청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연구원 안전성연구팀(백채연 연구원 back830@kcii.re.kr/ 전화 070-4070-6709)에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