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이해광 대표(사진 왼쪽)와 바이브컴퍼니 이재용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P&K 이해광 대표(사진 왼쪽)와 바이브컴퍼니 이재용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가 국내 최대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9월 15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피부인체적용시험과 SNS 등 다양한 빅데이터가 중요한 뷰티 기업을 위해 통찰력 높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공동전략 차원의 협업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각 분야에서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두 업체의 전략적 협업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 기업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P&K의 축적된 인체적용 시험 데이터와 바이브컴퍼니의 다양한 온라인 데이터를 연계 분석해 제품의 기획부터 홍보까지 뷰티 기업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사 P&K는 2010년 설립 이래 객관성·과학성에 입각한 방법을 기반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는 전문 기업으로 차별화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신규 시험 항목 개발 △전체 시험 항목 △매출액 등 전 항목에서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바이브컴퍼니는 403억 건 이상의 소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공공, 기업들에 20년 이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B2C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Sometrend)'도 운영하고 있다.

P&K 관계자는 “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와 눈높이가 까다로워지면서 인체적용시험으로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이 히트 상품이 될 확률이 높다”면서 “제품 기획부터 성공률 높은 마케팅 홍보 활동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뷰티 기업에 매우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