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 후 기념 촬영하는 K-뷰티특성화사업단 강현재 단장(사진 왼쪽) ⓒ대구한의대
협약 후 기념 촬영하는 K-뷰티특성화사업단 강현재 단장(사진 왼쪽) ⓒ대구한의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의 경북도 지역산업 연계형 특성화 학과로 2022학년도에 신설된 K-뷰티비즈니스전공(학부장 강현재)이 베트남 호치민 기술대학과 MOU를 맺음으로써 국제협력 인프라를 구축했다.

지난 8월 24일 호치민기술대에서 호치민 기술대학 총장, 강현재 대구한의대학교 K-뷰티특성화사업단 단장이 참여한 가운데 양 대학간의 우수학생 교류 및 글로벌 산학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하여 상호의견을 교환하였으며 상호 발전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대구한의대는 지속적인 혁신과 특성화, 국제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대학 경쟁력을 강화해 왔으며 특히 화장품에 대한 기초지식과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지식을 접목하여 경쟁력 있는 K뷰티 상품을 전세계에 수출하기 위한 핵심역량을 갖춘 진취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K-뷰티비즈니스전공을 신설하였다.

K-뷰티비즈니스전공은 경상북도 지역산업 연계형 특성화 학과로 신입생 전원에세 1년간 등록금 100%를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K뷰티를 보다 더 효과적이고 광범위하게 세계시장에 진출시킬 수 있도록 뷰티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글로벌 화장품 원료 전시 참여, 재학생과 현직 뷰티 쇼호스트와의 라이브커머스 진행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환경 및 교육요건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어 재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또한 이번 호치민기술대학과의 국제협력 인프라 구축을 통해 K-뷰티비즈니스전공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글로벌 시장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K-뷰티특성화사업단 강현재 단장은 경상북도내 소재한 강소화장품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교육과정, 교육방법 및 교육환경 혁신을 통한 지역 기업 수요기반 ‘글로벌화장품 마케팅전문가’ 및 ‘K-뷰티 제품기획 전문가’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