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의면 산단길 나우코스 본사 전경 ⓒ나우코스
세종시 전의면 산단길 나우코스 본사 전경 ⓒ나우코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나우코스(대표 노향선)가 미세먼지 또는 황사에 의해 손상된 피부 개선용 보습 화장료 조성물 관련 특허(출원 번호 : 10-2020-0067357)을 취득했다고 7월 27일 밝혔다.

이 특허는 피부 오염 물질을 제거함에 있어 탁월한 효능을 가지며, 올리브 나무 잎 발효 추출물을 이용함으로써 정상적인 피지막과 피부 유효성분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오랜 시간 보습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피부 노화를 방지하도록 하여 주름 개선 및 향균, 항산화, 항염, 히스타민 유지 억제 작용과 피부 보습 및 진정 작용에 도움을 준다.

최근 환경 오염이 심화됨에 따라 미세먼지, 황사 등과 같은 외부 이물질에 피부가 쉽게 자극 되고 있어 해당 특허기술이 피부 손상 방지 및 보습, 진정 등의 효과를 발휘 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우코스 연구진은 “스킨케어에 있어 새롭고 실효능이 있는 원료를 찾아 신제형을 만들어내는데 연구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안정화 기간을 거쳐 올 10월부터 해당 특허 원료를 제형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해당 특허가 피부 보습 및 진정부터 항산화까지 폭넓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만큼, 환절기 속 다양한 피부고민을 케어 해 줄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우코스는 화장품 OEM ODM 전문 기업으로 ‘뷰티 솔루션 파트너’라는 슬로건 아래 클렌징과 스킨케어는 물론 색조와 비건, 클린 뷰티 등 다양한 뷰티 솔루션을 제공 헤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클렌징과 캡슐 파운데이션 신제형을 중심으로 2022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 해외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끝마치며 다시 한번 K-BEAUTY 제조사의 위상을 드높여 뷰티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