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이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와 공동 출원한 플랜트 엑소좀 관련 특허를 최종 취득했다고 7월 21일 밝혔다.

더마펌이 취득한 ‘플랜트 엑소좀’ 관련 특허는 자소엽, 유칼립투스의 식물 유래 엑소좀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보습, 피부진정, 항염, 세포재생 및 주름개선용 화장료 조성물이다. 이번 특허를 확보함에 따라 기존의 펩타이드, 마이크로바이옴 및 리포좀 기술에 플랜트 엑소좀 기술을 더해 더마펌의 미래 기술 4대축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차세대 효능 소재인 ‘엑소좀’은 세포 간 신호를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는 효능성분 전달체로써, 2022년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선정한 10대 미래 유망기술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식물에서 자연 유래하는 "플랜트 엑소좀"은 식물 본연의 생명력과 효능을 고스란히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피부 진피층까지 깊숙이 전달하는 탁월한 전달력으로 그 효능을 극대화하기 때문에 최근 화장품을 비롯한 의약, 헬스케어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다.

더마펌 관계자는 “이번 특허 출원은 더마펌과 에이바이오머터리얼즈가 함께 전략적 협업을 체결한 이후, 공동연구를 통해 첫 번째로 등록한 지적 재산권이라 더욱 의미 있다”라며, “더마펌은 차세대 유망 물질 ‘엑소좀’이 반영된 완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관련 소재에 대한 국내 특허권을 확보하는 성과를 내게 되었다. 빠른 시일 내에 전 세계 고객에게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더마펌은 에이바이오머터리얼즈와 고효능 화장품 신소재 개발 및 더마 코스메틱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더마펌만의 독자적인 ‘플랜트 엑소좀’을 확보하고 대표 제품인 ‘울트라 수딩 R4’ 라인 및 병·의원 전용 제품 ‘RX’ 라인에 적용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