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가 국책과제로 선정된 한국인과 태국 현지인의 피부 특성 및 유전자 분석 데이터 구축 사업을 태국에서 진행 중이라고 7월 21일 밝혔다.

이번 ‘한국인과 태국 현지인 피부 특성 및 유전자 분석 데이터 구축 사업’은 정부가 진행하고 있는 2022년 피부특성 및 유전체 데이터 정보 구축 사업‘ 중 하나이다. 2020년 피부-유전체 시범사업을 거쳐 2021년에 시작됐으며 오는 2025년까지 국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피부 유전체 데이터 및 플랫폼 구축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 및 수출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P&K 관계자는 “당사는 태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피부 유전체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으며, 이 자료는 향후 글로벌로 진출하는 국내 화장품 회사에게 귀중한 기초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580만 건의 국내 최대 한국인의 피부 관련 빅데이터와 국가 피부 특성화 과제를 통해 수집한 세계 여러 국가의 피부 특성 분석 데이터를 통해 피부타입 진단 플랫폼 및 맞춤형 화장품 사업 등에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P&K는 이번 사업 외에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진행하는 바이오 이미징 및 AI를 활용한 항노화 평가법 개발과 같은 국책과제 2건과 보건복지부에서 진행하는 피부건강을 위한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플랫폼 개발과 같은 R&D 과제 3건에 선정돼 다양한 국가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