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처장은 지난 7월 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화장품 업계 CEO,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규제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화장품업계에서는 LG생활건강, 코리아나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마임, 한국콜마, 코스맥스, 대한화장품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2년 연속 수출 세계 3위를 기록한 국내 화장품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더욱더 강화하여 세계 화장품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규제혁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서 마련했다.

2021년 국가별 수출실적은 프랑스 20조 4300억원, 미국 10조 9500억원, 한국10조 5100억원 순이다.

이번 간담회에서 업계·대한화장품협회는 규제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을 개선과제로 건의하고, 식약처는 이에 대한 정부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식약처·업계·협회가 함께 화장품 산업의 국제 경쟁력 혁신성장 방안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논의했습니다.

오유경 처장은 “안전을 담보하면서 불필요한 규제는 과감하게 혁신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내 화장품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