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리브임상연구센터가 화장품 안전성·유효성 인증을 실시한다.

올리브임상연구센터(대표 김성우, ACRC)가 인체적용시험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 정보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ACRC 인증마크’를 도입한다고 7월 1일 밝혔다.

‘ACRC 인증마크’는 ACRC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검증받은 제품에 부여하는 것으로 제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 정보를 한눈에 표시할 수 있는 인증 라벨이다. 고객사는 ‘ACRC 인증마크’를 통해 제품에 대한 효능을 한눈에 표시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ACRC는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 △미백 효과 △민감성 피부 안전성 테스트 △여드름성 피부 적합성 테스트 등 인체적용시험 완료 인증마크를 제공한다. 고객사의 시험 검증 결과를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제품의 객관성·신뢰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ACRC는 인증마크 대한 상표 출원을 완료했다.

김성우 ACRC 대표는 “’ACRC 인증마크’는 고객사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성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직관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장함으로써 제품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했다”면서 “인증마크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만큼 객관적이고 정확한 시험을 통해 신뢰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ACRC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등의 기능성 및 유효성을 검증하는 헬스&뷰티 인체적용시험 전문기관이다. 임상시험 피험자모집 플랫폼과 IT 솔루션을 활용한 차세대 헬스&뷰티 인체적용시험기관을 목표로 산·학·연·병 공동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