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로레알이 국내 최고의 면세점과 5성호텔 체인을 운영하는 호텔신라, 북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주력하는 사모펀드(PE Fund) 앵커에퀴티파트너스(앵커)와 함께 신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출시를 위한 공동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6월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로레알이 지닌 뷰티 업계 전문성과 호텔신라의 럭셔리 유통 채널, 앵커의 탄탄한 자본력 및 경영 노하우가 한데 결합할 수 있게 됐다. 3사는 거의 유사한 수준의 지분을 보유하게 될 예정이다.

공개될 신규 브랜드는 한국의 혁신 생태계에 기반하여 천연 원료와 기능적 효능을 접목해 동양의 지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로레알은 35개의 인터내셔널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2021년 기준 약 322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에 8만54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글로벌 뷰티 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로레알은 시판, 백화점, 병원약국, 헤어살롱, 면세, 브랜드숍, 이커머스 등 모든 유통채널에 걸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연구인력은 4000여명이다. 로레알은 2030년까지 그룹 전체에 걸쳐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세우고 보다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생태계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