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화장품미용학회(회장 지홍근)가 지난 6월 10일 성신여자대학교 미아운정그린캠퍼스에서 ‘제23회 춘계 학술대회’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올해 세미나는 ‘V-커머스(Virtual Commerce)시대의 뷰티테크’를 주제로 진행됐다.

첫번째 세션의 좌장은 숙명여자대학교 김민신 교수가 맡았으며, 3편의 논문발표와 학회 작품 초대전 발표로 이어졌다. 바이오에프디엔씨 모상현 대표가 ‘노화방지용 식물세포 기반 EGF의 전략적 개발’을, 성신여자대학교 이경 교수의 ‘중국 강수 문양을 응용한 뷰티 아트디자인 작품 제작 연구’를, 네오팜 이예든의 ‘아토피 피부염의 유소아가 사용하는 아토피 보습제의 사용실태’를 각각 발표했다. 이어 코스메핏 김레지나 대표가 2022년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작품 초대전을 소개하면서 VR전시를 통한 참여작가들의 작품들과 메이킹 영상을 상영했다. 올해 처음 열린 대학원 동문전은 2023년 6월 10일까지 1년간 관람할 수 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한국라이브커머스협회 박정규 대표의 ‘뷰티와 라이브커머스 산업’을 주제로 라이브 커머스의 발전 과정과 현재 국내 시장의 동향, 미래의 시장 가능성 제시의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 김지민의 ‘국내외 화장품 관련 환경성 표시 광고 규제 연구’를, 차의과학대학교 김여주의 ‘뷰티헬스산업 종사자의 다이어트 유투브 이용 경험에 관한 구성요인 탐색’ 발표가 진행됐다.

한편, 김주덕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원장은 “서울시 사업인 뷰티 비지니스 아카데미에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가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