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피부 유전체 정보은행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내 수출기업들의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해 국가별·인종별 피부특성, 소비행태, 유전체 분석자료, 피부 미생물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 피부 유전체 정보은행에 대한 이번 네이밍 공모는 기업이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6월 10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네이밍 제안서 제출은 1인당 출품 횟수 제한은 없으나, 동일인에 대한 중복 시상은 불가하며, 네이밍에 대한 설명은 공모제안서에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 마감 후 표절 및 기 등록 여부 등에 대한 검토를 거친 후 네이밍 제안에 대해 관련 전문가 심사위원이 △적합성 △창의성 △상징성 △대중성 등 기준을 바탕으로 우수한 네이밍을 선별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명(30만원), 우수상 2명(각 20만원), 참가상 30명(1만원 상당 모바일 음료권)을 지급한다.

공모전 선정 결과는 6월 17일 14:00 이후 개별 통지 및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부 유전체 정보은행 네이밍 공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구원 안전성연구팀(백채연연구원/back830@kcii.re.kr/☏070-4070-67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