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뷰티서울·헬스라이프스타일서울 5월 26일부터 3일간 코엑스서 개최

2021 코스모뷰티 ⓒ한국국제전시
2021 코스모뷰티 ⓒ한국국제전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 산업의 트렌드와 다양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202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 BEAUTY SEOUL)’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헬스케어 산업의 트렌드를 볼 수 있는 ‘2022 국제건강산업박람회(헬스라이프스타일서울)’가 5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1층 A홀에서 약 300개사 45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와 ‘국제건강산업박람회(헬스라이프스타일서울)’는 1987년을 시작으로 36년째 개최되는 국내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뷰티, 헬스 전문 전시회이며, 매년 국제인증 전시회로 인증 받고 있다.

올해 전시회의 주제는 ‘가치있는 아름다움’으로 미닝아웃, 윤리소비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과 업체를 만나볼 수 있다. ‘COSMO PICK(코스모 픽): VALUE (Vegan, Activity, Lifestyle, Up-cycle, Eco-friendly)’을 중심으로 친환경 패키징, 클린 뷰티를 지향하는 비건 제품,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다양한 건강 관련 제품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폴란드, 미국, 캐나다, 중국 등 지난 2년 동안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업체들이 참가하여 해외 화장품, 뷰티제품 및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다. ‘폴란드 무역 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는 폴란드 화장품 뷰티기업 7개사가 직접 참가하고, 국내 대표 기업으로는 제주테크노파크, 인천테크노파크를 통해 참가하는 인천 화장품 뷰티기업 6개사, 한국무역협회 FTA종합지원센터, 효진기공, SK케미칼 등의 각 분야별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며, 신설된 네일존에는 아이즈미, 젤리핏, 베리체, 부띠끄코리아 등 다양한 네일 브랜드와 함께 신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B2B 전문 전시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올해는 사전 매칭 상담회에 더욱 많은 공을 들였다. △수출 상담회 △유통 상담회 △수입 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참가업체 및 바이어에게 제공한다. 유통 상담회 및 수입 상담회는 전시 현장에서 진행되며,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회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전시장)으로 동시 진행된다.

올해에는 약 75개사의 현장 방문 초청 해외 바이어가 확정되면서 행사기간 3일동안 총 922건의 사전 예약된 상담이 진행되며, 이 중 해외바이어 상담 매칭 건수가 605건에 달하는 등 역대 최다 사전 매칭 비율을 보이고 있다. 상담회 외에도, 유럽 24개국 40개 글로벌 코스메틱 클러스터 대표가 멤버쉽으로 구성되어 있는 GCC.eu의 대표단의 방문도 확정되어, 전문 세미나도 함께 진행한다.

이렇게 한결 달라진 분위기를 통해 그동안 많은 해외바이어들이 국내 화장품 뷰티 기업들과의 상담 및 구매에 대한 니즈가 커졌음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를 주최하는 ㈜한국국제전시 사무국 관계자는 “올해는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로 인해 해외 바이어와의 대면 상담도 함께 진행되는 만큼 상담회의 성과와 참가업체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밖에 전시장 외부 컨퍼런스룸에서는 5월 26일(목)에 주간신문 CMN과 더케이뷰티사이언스의 전문 세미나가, 5월 27일(금)에는 장업신문, 장업TV와 코스인, 코스메틱저널코리아의 전문 세미나가 개최된다. 전시장 내부 세미나실에서는 글로벌코스메틱(GCC),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한불상공회의소(FKCCI)의 제1회 GCC 미션 코리아 및 세미나, 와이앤제이, 카카오스타일, 셀러허브, 코스메틱밸리, 온채널의 마케팅, 시장 및 규정 세미나, 닥터아이티엔, 왁스트리틀엑스 아카데미, 케이씨테크놀로지, 한국에스지에스, 엠티에스, 마이블링네일, 스카터의 참가업체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전시장내 무대에서는 2022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코리아가 5월 26일(목)과 27일(금) 양일에 걸쳐 개최되며, 28일(토)에는 2022 국제왁싱기능 경기대회 및 제19회 2022 국제미용대회도 개최된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선착순 이벤트로는 3일 동안 하루 총 3000명에게 스태퍼,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며, 2022 코스모뷰티서울의 홍보대사 걸그룹 ‘버스터즈’의 27일(금) 오후 현장 방문 및 브이로그 형식의 촬영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현대인들을 위하여 몸 MBTI를 측정하고 무료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마지막 날(28일)은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