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자회사 ㈜리클레어, 러시아·CIS국가 수출계약
대구한의대 자회사 ㈜리클레어, 러시아·CIS국가 수출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기술지주회사의 지회사인 ㈜리클레어는 지난 5월 16일 러시아 ‘DARI PARTNERS’와 러시아 및 CIS 국가의 독점 수출 계약체결을 통하여 러시아 및 CIS국가로의 화장품 수출을 확정 하였다.

(주)리클레어는 코스메틱 전문 제조업체로써 2021년 10월 대구한의대학교의 기술투자로 설립되었으며, 2021년 11월 연구개발특구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연구소기업(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소기업-1255호)으로 등록 되었다.

리클레어와 DARI PARTNERS는 2021년 12월부터 러시아 현지에서 체험단을 운영하여 러시아인의 피부에 맞춘 화장품을 개발, 준비 하였으며 6월 초 러시아에 신규 화장품 2종(필링워터, 앰플패드) 론칭을 준비 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에 계약된 수출금액은 5만 달러이며, 향후 3년간 100만 달러 수출 MOU도를 체결 하였다. 나아가 CIS국가에도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 할 계획이며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주)리클레어 이유진 대표는 “최근 러시아 전쟁이슈로 인해 매우 현지 사정이 좋지 않지만 오히려 이를 기회삼아 러시아 화장품 시장에 진입 해보려고 한다며 러시아 바이어 측에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고 러시아 뿐 만 아니라 CIS국가에 대한 마케팅 및 제품 판매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업체 대표 또한 마찬가지로 “첫수출 계약과 함께 이번 MOU를 체결하면서 돈독한 파트너십을 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정말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주)리클레어는 계열사 (주)알앤유의 미용기기와 함께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