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와 업무협약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와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의약외품·임상시험 및in vitro, ex vivo 시험 가능
사진 왼쪽 3번째부터 강소민 KSRC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운영이사·연구소장,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 김주희 이사, 허찬영 KSRC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대표(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성형외과 교수)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사진 왼쪽 3번째부터 강소민 KSRC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운영이사·연구소장,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 김주희 이사, 허찬영 KSRC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대표(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성형외과 교수)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재생의학센터(센터장 허찬영)와 KSRC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대표 허찬영, 연구소장 강소민)는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와 지난 5월 9일 화장품, 의약외품, 임상시험 및 in vitro, ex vivo 시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화장품 및 다양한 분석서비스에 대한 국내 외 인체적용 시험에 대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임상 및 비임상시험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가 컨설팅 플랫폼 협업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는 전 세계 최대 시험·검사기관으로서, 시험·검사 및 종합 안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00여 개 국가, 1000여 개 지역에 시험소 및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4만1000여 명의 직원이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 김주희 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른기관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ex vivo시험 및 전문성이 높은 인체적용 시험분야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 제공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성형외과 허찬영 교수(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대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재생의학센터는 다양한 연구경험을 살려 다양한 시험물질들에 대하여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객관적, 과학적 데이터를 구축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의 강소민 운영이사(연구소장 겸임)는 “현재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의약품 시장 규모는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커지고 있으며 이에 따른 많은 제품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 진출을 목적으로 인허가 시험전문기관인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와 함께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 진출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들을 평가함에 있어 in vitro, ex vivo, 인체적용 분야의 전문가인 KSRC와 함께한다면 더욱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시험 결과를 도출하여 고객사에게 신뢰성 있는 결과를 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료기기 허가승인 임상시험 전문성을 보유하고 분당서울대병원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보유한 KSRC 한국피부임상 연구센터와 세계 최대 시험·검사기관으로서 시험·검사 및 국외 인증 서비스의 전문성을 가진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면 인체적용 시험 시장에 새로운 변혁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