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지난 4월 14일 서울 강서구 소재 뷰티·바이오 연구 단지인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화장품 업계, 협회 등 전문가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코스맥스, 한국콜마, 대한화장품협회, 한국화장품중소기업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나라는 2020년 수출 8조2877억 원(75억7210만 달러)으로 프랑스(1위), 미국(2위)에 이어 세계 3위를 기록했으며, 2022년 6월까지 국제화장품규제조화협의체(ICCR) 의장국으로 활동하는 등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한 산업계의 자율 안전관리 방안과 정부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세계시장에서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논의 내용은 △화장품 품질·안전관리 경쟁력 향상 △산업계 제품 안전성 평가 역량 제고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 육성 △화장품 인증제도 자율성 확대 등이다.

김강립 처장은 “화장품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업계도 우리나라 화장품이 전 세계에서 변함없이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품질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