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구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구글이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AI의 모든 것: A에서 Z까지(A to Z of AI)' 웹사이트를 선보였다.

‘AI의 모든 것: A에서 Z까지' 웹사이트는 주요 AI 관련 키워드와 알파벳을 매칭시켜 AI 초보자도 AI 용어와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서는 AI에 대한 정의를, ‘기후(Climate)’에서는 AI가 글로벌 기후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데이터셋(Datasets)’에서는 AI에게 세상을 학습시키는 데 사용되는 정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다.

지난 2020년 3월에 구글과 영국 옥스포드 인터넷 연구소(Oxford Internet Institute)는 더 많은 사람들이 AI 관련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AI의 모든 것: A에서 Z까지’ 영문 웹사이트를 공동제작했다.

이번에 구글이 선보이는 국문 웹사이트를 통해 모든 정보를 한국어로 확인할 수 있으며, AI 및 머신러닝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별도의 가입이나 인증 절차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배정숙 구글 포 에듀케이션 한국 총괄(Head of Korea, Google for Education)은 “많은 사람들이 ‘AI의 모든 것: A에서 Z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다소 생소한 AI 관련 용어와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한국어로 웹사이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해당 웹사이트를 비롯해 웹 기반 머신러닝 개발 도구인 티처블 머신(Teachable Machine) 등 구글의 다양한 AI 및 머신러닝 학습 도구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구글은 AI 및 머신러닝 분야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 교육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학생, 교사, 교수진 및 연구원들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구글(www.google.com)의 미션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글은 검색, 지도, 지메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크롬, 유튜브 등의 서비스 및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알파벳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