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티에스와 필코코스팜은 ‘신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협력식’을 지난 3월 4일 필코코스팜에서 맺었다. ⓒ필코코스팜
대명티에스와 필코코스팜은 ‘신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협력식’을 지난 3월 4일 필코코스팜에서 맺었다. ⓒ필코코스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NPP기술을 보유한 대명티에스(대표 권용석)와 화장품 제조, 바이오 사이언스 및 외국인 투자기업인 필코코스팜(대표 정훈철)이 신기술이 적용된 화장품 개발사업 협력과 기술 교류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MOU)을 체결했다.

대명티에스는 독자적인 NPP기술을 활용한 아름텍스(Arum-tex) 항균원단을 생산하고 있으며, 아름텍스(Arum-tex)를 적용한 항균 필터와 수(水) 처리 필터 및 항균 원사의 개발을 완료한 기술기반의 기업이다.

필코코스팜은 바이오사이언스 기술력으로 전문가용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 및 의약외품을 통해 K-Beauty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바이오 정제분리, 탄성리포좀 안정화 기술 등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제작부터 모든 공정에 최적의 생산이 가능한 종합 코스메틱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해마다 급성장 하고 있는 국내외 뷰티케어 시장에 NPP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대명티에스의 독자적인 NPP기술은 재료의 표면에 나노입자를 형성시키는 친환경 공법으로 다양한 원료에 적용이 가능한 기술이다.

이에 양사는 대명티에스의 NPP기술과 필코코스팜의 화장품 제조기술을 접목해 아미노산의 일종인 L-아르기닌(l-Arginine)과 알러지, 가려움증에 효과가 있는 구연산(Citric-acid)에 항균, 항주름, 항산화, 피부면역강화, 상처회복, 활성산소제거 등에 효과가 있는 콜로이드 아연(Colloid Zinc)을 입힌 수용성 분말을 개발하였으며, 개발한 신소재는 화장품 원료로써 국제 화장품 원료집(ICID)에 공동으로 등재를 준비 중에 있다.

대명티에스 NPP사업부의 고석근 상무는 “이번 파트너십은 혁신적인 기술력을 검증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함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게 되어 K-뷰티 시장에 새로운 장을 열수 있을 것”이라며 “서로의 강점을 잘 조율하여 국내시장과 해외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필코코스팜 개발팀의 한창규 연구소장은 “필코코스팜이 보유한 화장품 제조기술의 확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기술기반 기업간의 성공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