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트럼 제주NPP센터@바이오스펙트럼
바이오스펙트럼 제주NPP센터@바이오스펙트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바이오스펙트럼 제주NPP센터가 EFfCI(European Federation for Cosmetic Ingredients, 유럽화장품원료협회)-GMP 인증을 획득했다.

EFfCI는 유럽 100여개 화장품원료회사의 이해관계를 대표하기 위해 2000년 설립된 협회로 EffCI

인증은 글로벌 화장품 대기업의 협력업체 평가의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는 화장품 원료에 적용되는 최신 기준이다.

ISO9001(품질경영시스템)의 인증을 필수조건으로 하여, 화장품 원료 제조의 전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품질관리와 제조 환경 및 공정 기준의 적합성 등 현장 심사까지 충족되어야만 하는 아주 엄격하고 까다로운 인증이다.

2015년 오산 BCP센터에서 EFfCI-GMP를 획득한 데 이어 제주NPP센터도 획득함에 따라, 까다로운 국제 GMP 규격에 적합한 바이오스펙트럼의 생산시설 및 시스템이 검증되었다.

제주NPP센터는 GMP 기반구조 및 기본적인 운용환경에서 체계적인 생산관리와 독립적인 품질조직의 검사관리 등의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였으며, 이는 제주도 내에서 최초로 EFfCI-GMP를 획득한 데서 가치가 더욱 크다.

제주NPP센터에서 EFfCI-GMP를 획득함으로써 화장품 원료의 품질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공급에 대한 보증과 성과의 지속적인 개선 등을 통하여 품질 경쟁력을 높였다. 이에 따라 고객사들에게 원료에 대한 보다 높은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오스펙트럼 관계자는 “국제 기준에 검증된 생산 및 관리를 통한 우수한 품질 향상으로 최종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비즈니스에서도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 전략적 수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