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라인 모두 장항 신공장으로 이전…본사 사무실은 서울에 마련

선진뷰티사이언스 장항 신공장 ⓒ선진뷰티사이언스
선진뷰티사이언스 장항 신공장 ⓒ선진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 이성호)가 ‘유형자산 양도 결정’ 공시를 통해 257억 8,500만 원 규모의 토지 및 건물을 양도했다고 3월 10일 밝혔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소재의 토지 및 건물(안산공장)을 주식회사 대광에 매각했다. 계약체결일은 2022년 3월 10일, 양도기준일은 2023년 3월 10일이며 양도 금액은 약 1,070억 원의 자산총액 중 24.08%에 해당하는 257억 8,500만 원이다. 자산 양도에 앞서 회사는 지난 해 10월 안산공장 생산 라인을 모두 장항 신공장으로 이전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장항공장 생산 일원화가 완료돼 양쪽 공장에서 발생하던 고정비가 상쇄돼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전을 완료한 안산공장 및 부지 매각으로 영업 외 수익이 발생해 재무구조 개선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이와 함께 본사 사무실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가산디지털단지로 이전해 영업, 마케팅, IR등 업무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달 주주가치 제고와 유동성 확보를 위해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으며, 이에 따라 지난 10일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한 바 있다. 회사는 코로나19 방역 정책 변화에 따른 리오프닝(경기 재개) 기대감 등으로 지난 해의 실적 성장세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