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선 대구한의대 학생(석사 1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화장품공학과 정혜선 학생(석사 1년, 지도교수 최창형)이 최근 발표된 2021년 ‘2021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육성재단 우수학생논문상’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 학생 논문상에서 정혜선 학생은 ‘얇은 오일 층을 가진 하이드로젤 마이크로캡슐 개발: 다양한 자극을 통한 스마트 방출 제어 기술’이라는 주제로 미세 유체의 정밀제어능력을 활용하여 생체 적합한 하이드로젤 캡슐 내 나노유체막을 도입함으로써 극저분자 물질을 높은 효율로 담지할 수 있었다.

또한, 캡슐 내 담지 된 극 저분자 물질은 하이드로젤의 물리적 특성 및 다양한 외부 자극과 압력 차이 조절을 통해 방출 시점을 매우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확립하였다. 이는 광범위한 활성 물질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방출할 수 있어 다양한 연구 분야의 캡슐 플랫폼으로서 활용도가 높고 화장품 신제형 기술로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육성재단의 우수 학생 논문상은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미래화장품 산업의 인재 육성을 위해 관련 기초 R&D 분야 학과에서 학생들이 1저 자로서 학술 저널에 등재되었거나 학회에서 발표한 논문을 대상으로 우수논문을 선정하여, K-beauty 산업의 미래를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연구를 장려하고자 마련되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