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17년 설립된 천연물 유래 화장품 원료 제조사인 즐거운 회사(대표 이문영, www.smilecom.kr)가 리이치24시코리아(대표 손성민)를 통해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 화장품 원료 정보 관리 플랫폼에 코드 신고를 완료한 것으로 지난 2월 23일 확인됐다.

등록된 2개 원료는 향후 중국에서 판매되는 완제품 처방 정보와 연동되게 되며, 위생허가 진행 시 원료 안전성 정보자료를 따로 제출할 필요가 없다.

이번에 등록된 원료는 ‘병풀 추출물(Centella Asiatica Extract-PF)’과 ‘녹차추출물(Green Tea Extract)’로서 국내외 화장품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천연물 유래 성분이며, 두 원료 모두 원재료가 고농도 함유되어 시장에서 고기능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

즐거운 회사의 박미정 팀장은 “국내 원료사들이 새로운 규정 대응 준비에 어려움을 겪을 당시 자사는 적극적으로 관련 정보를 수집하였고, 리이치24시코리아(주)와의 업무 협력으로 기대이상으로 빠르게 등록을 마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박 팀장은 향후 추가 원료 등록 계획에 대해 “등록 유예기간 내에 모두 완료될 수 있도록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리이치24시코리아 정효진 책임연구원은 “이번 중국 화장품 원료 플랫폼 등록을 계기로 자사의 원료를 사용하는 브랜드 고객사들에게 당장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향후 중국향 사업 확장을 위한 토대가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