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니웰의 ‘Solstice Propellant’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새로운 화장품 원료로 등록되었다.
하니웰의 차세대 탄화불화올레핀(HFO)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솔루션인 ‘Solstice Propellant’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새로운 화장품 원료로 등록됐다. Ⓒ하니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하니웰(나스닥, Nasdaq:HON)의 획기적인 차세대 탄화불화올레핀(HFO)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솔루션인 ‘Solstice Propellant’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새로운 화장품 원료로 등록되었다고 지난 12월 10일 밝혔다. 이 원료는 모니터링 기간을 거친 후 중국 화장품 원료 카탈로그(China Cosmetics Raw Material Catalogue) 목록에 정식으로 포함될 예정이다.

하니웰은 이번 등록을 마침으로써 중국 퍼스널 케어 업계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공식 출원했다. 이는 퍼스널 케어 업계가 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NMPA는 신규 화장품 원료 등록의 표준화 및 가이드를 위해 2021년 5월 1일부터 ‘신규 화장품 원료 등록 관련 조치(Measures for the Registration of New Raw Material for Cosmetics)’를 시행하고 있다. 등록된 원료는 물론, 등록된 원료가 함유되어 있는 수입산 퍼스널 케어 제품도 중국에서 판매할 수 있다. 이번 등록이 완료됨에 따라 중국의 화장품 기업들은 미용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위해 하니웰 ‘Solstice Propellant’를 적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마찬가지로 차세대 HFO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Solstice Enhance 역시 머지 않아 NMPA에 등록될 예정이다.

톰 리우 Honeywell Advanced Materials Asia Pacific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Solstice® Propellant가 NMPA의 신규 화장품 원료로 등록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일은 하니웰이 중국 퍼스널 케어 업계에 공식적으로 진출했다는 점에서 엄청난 진전이다"라면서 "중국에서 환경 보호 및 비용 대비 효과를 위해 더욱 엄격한 기준을 채택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중국 퍼스널 케어 업계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현지 파트너들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1년 9월 15일 중국에서 발효되었고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중국의 목표에 부응하는 키갈리 개정안(Kigali Amendment)에 명시된 요건에 따라 중국의 퍼스널 케어 회사들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달성하려는 목표를 구체화하기 시작했으며, 단계적으로 탄소 발자국과 HFC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실질적이고 믿을 수 있는 대체 솔루션을 찾고 있다.

하니웰은 Solstice Propellant 및 Solstice Enhance의 NMPA 등록 완료를 통해, HFC-134a, HFC-152a 그리고 기타 수소불화탄소(HFC) 의 지구 온난화 가능성이 매우 낮은 대체물을 생산하게 될 것이며 그 결과 회사들은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게 된다.

하니웰 Solstice Propellant 및 Solstice Enhance는 다목적 퍼스널 케어 에어로졸 제품을 위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두 가지 재료 모두 환경적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불연소 재료(ASTM E-681)이다. 두 재료의 지구 온난화 가능성(GWP)은 오존을 파괴하지 않는 수치인 1 이하이다. 두 재료는 모두 미국 환경보호국 (United State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의 비휘발성 유기 화합물(VOC) 불포함 재료로 분류된다.

하니웰 Solstice Propellant에는 HFC가 가진 성능상의 장점, 그리고 환경적 영향을 줄이는 것과 관련된 장점들이 합쳐져 있다. Solstice Propellant를 사용하면 고객사들의 전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기존 충진 장비에 대한 전환 요건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교체 없이도 기존 장비로 Solstice Propellant를 적용할 수 있다.

하니웰 Solstice Enhance는 개발자들에게 혁신적인 퍼스널 케어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가능성을 제공한다. Solstice Enhance는 용매 또는 분산매로서 탁월한 쿨링 능력, 거품 성질 등의 독특한 장점을 갖고 있고, 다양한 퍼스널 케어 원료를 녹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표면의 습윤성과 발산성을 변화시킬 수도 있다.

또한 하니웰 Solstice Propellant는 퍼스널 케어 제품, 압력 먼지 청소기, 윤활유 및 세척제, 파티용 폭죽, 살충제 그리고 냉각 스프레이 등 다양한 에어로졸 응용제품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하니웰의 Solstice 브랜드 제품군에는 상업용, 산업용, 차량용 냉동 기기의 냉매, 액체형 및 기체형 발포제 그리고 용제도 포함된다. 이 모든 제품들은 하니웰의 HFO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이 기술은 고객들이 최종 제품 성능을 유지하면서 탄소 발자국을 더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니웰 및 관련 공급업체들은 연구와 개발 그리고 하니웰의 HFO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성능에 대한 10억 달러 규모의 투자 프로그램을 완료했다. Solstice 제품이 전 세계적으로 채택됨으로써 대기에 250,000,000 메트릭톤 이상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할 가능성이 없어졌으며, 이는 매년 52,000,000대 이상의 자동차가 배출할 수 있는 양을 절감한 것과 같다.

하니웰은 최근 2035년까지 관련 기업 및 시설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일에 전념했다. 이 노력은 관련 기업 및 시설의 온실 가스 강도를 크게 줄여온 하니웰의 실적을 기반으로 이루어졌으며 고객들이 환경적 및 사회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수십년간의 혁신 역사도 기반으로 한다. 하니웰의 새로운 제품 소개 연구 및 개발 투자의 절반 가량은 고객들을 위한 환경적 및 사회적 결과물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목표로 한다. 문의 이메일 jaden.park@honeywell.com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