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체적용시험 1위 P&K 피부임상연구센타(P&K)와 국내 최고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뷰티 카테고리)’가 11월 15일 코스메틱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뷰티 제품 펀딩을 원하는 브랜드를 위한 인체적용시험 공동 설명회 및 뷰티 제품 개발의 전략적 협업 사항 등이 포함됐다.

P&K와 와디즈는 오는 11월 23일 ‘Wadiz X P&K 펀딩/인체적용시험 특별 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 오프라인은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서 뷰티 기업들은 펀딩의 기본부터 확실하고 트렌디한 인체적용시험 정보까지 한 번에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코로나 이후 제품에 대한 더욱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 자료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으므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신뢰성 있는 뷰티 제품 펀딩을 진행하고 싶은 기업들에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코스닥 상장사인 P&K는 지난 2010년 설립돼 남다른 기술력과 연구 능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미용기기 등 다양한 제품과 원료 등의 피부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증명하기 위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는 전문 기업으로 차별화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신규 시험 항목 개발, 전체 시험 항목, 매출액 등 인체적용시험 업계에서 선두 기업을 유지하고 있다.

와디즈는 2012년 5월 설립 이래 리워드형 크라우드 편딩부터 투자형 펀딩, 직접 투자까지 가능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현재 규모, 프로젝트 건수, 중개 금액 면에서 국내 최대의 크라우드 펀딩 기업이다.

P&K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뷰티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려는 기업들과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려는 기업들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신제품 출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서 “P&K의 인체적용시험 트랜드와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세부적인 컨설팅 정보를 얻어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P&K와 와디즈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