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제페토 내 ‘홍대 토니모리 월드’ Ⓒ토니모리
토니모리, 제페토 내 ‘홍대 토니모리 월드’ Ⓒ토니모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글로벌 Z세대들이 모여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홍대 토니모리 월드(Hongdae TONYMOLY World)’를 론칭했다.

토니모리는 지난 10월 26일 론칭한 ‘홍대 토니모리 월드’는 재미있고 힙한 트렌드를 소비하는 1020 글로벌 유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토니모리 팬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전 세계 미래 세대들과 만날 수 있는 가장 친근하고,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메타버스를 채택하였으며 옴니 채널적인 특성을 더해 토니모리만의 월드를 구축했다.

특히, 새로운 디지털 트윈 콘셉트를 구현해 내며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디지털 트윈콘셉트를 가장 잘 나타내는 부분은 실제토니모리 홍대점에서 영감을 얻어 기획한 오직제페토 월드에만 존재하는 ‘토니모리 제페토 월드점’이다. ‘홍대 토니모리 월드’는 볼 거리, 즐길 거리가 많고 특히 인증샷 찍기에 특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니스트리트 존, 점프맵 존, 버스킹 존, 드라이빙 존, 그래피티 존 등 다양한 콘셉트로 이루어진 가상의 홍대 거리 곳곳을 자동차를 타고 누비며 사진을 찍고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토니모리가 새롭게 선보이는 가상 인플루언서 캐릭터 ’토니(TONI)’와 제페토 아이템, 실제 하반기 주력 제품 등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토니모리 제페토 월드점’ 1층 매장에는 업계 최초 무라벨 비건 토너인 ‘원더 비건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와 2021 FW 메이크업 컬렉션인 ‘더 쇼킹 스핀오프 팔레트’ 등이 진열되어 있어 가상 공간 속 실제 토니모리 베스트 제품을 찾아보는 재미까지 갖추었다. 또한, 개성 있고 나다운 것에 관심이 많은 미-크러시(me-crush) 걸 ‘토니’ 캐릭터와 그녀의 반려동물 캐릭터 ‘모리(MOLY)’까지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토니모리 제페토 월드점 론칭은 작년 7월부터 추진해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일환이다”라며, “토니모리는 메타버스 내 론칭을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가상과 실제 현실을 넘나들며 마케팅과 세일즈 활동의 진정한 옴니 채널화를 실현하는 게 토니모리의 중장기적 비전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