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산업용헴프 특구, 10월 21일 ‘헴프산업 발전포럼’ 개최
경북산업용헴프 특구, 10월 21일 ‘헴프산업 발전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 사업의 총괄 주관기관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오는 10월 21일 오후 1시 헴프 산업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2021 대한민국 헴프 산업 발전포럼’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한국 헴프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부제로 지역과 함께 만들어가는 헴프 규제자유특구, 헴프 산업의 세계동향, 국내 헴프 산업 현황 및 전망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 사업은 경북 안동을 중심으로 2022년까지 380억원을 투입하고, 한국콜마, 유한건강생활, 교촌에프앤비 등 중견기업들이 참여해 산업용 헴프의 스마트팜 재배, CBD 활용 의료용 제품개발, 빅데이터 기반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헴프 안전성 입증에 대한 실증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한진관 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한국형 헴프산업 활성화를 위한 토대를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헴프 규제자유특구사업의 성공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오는 10월 21일(목) 오후 1시부터 유튜브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 및 응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