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교수학습 가이드 완벽분석문제집』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을 대비한 수험서. 모든 과목에 대한 설명, 이론, 법령 등을 자세하게 담아 기본 개념에 충실하도록 만든 교재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공하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교수·학습 가이드’를 공부하면서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확인하고 암기할 수 있도록 문제를 구성했다.

초보자들도 교재 구성에 따라 ‘문제를 풀고 설명을 읽고’를 반복하다 보면 쉽게 이해가 되고 핵심 내용을 저절로 외우게 된다.

이 책은 △식약처 교수·학습가이드 60 days △시험대비 핵심 요점 문제 △실전 모의고사 편 300문제 △국가자격시험 기출 복원문제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1800문제를 수록하고 있으며 모든 문제에는 자세한 설명이 담겨있다.

저자는 이 책의 활용법에 대해 “초보자는 식약처 교수·학습 가이드와 함께 보면서 문제를 풀어보고, 반복 암기 위주로 기본개념을 익히다 보면 전체 흐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기출문제를 쭉 살펴보면 보기마다 꼬임과 낚임이 있는데요, ‘맞고 틀리고’를 빠르게 확인하면서 푸는 연습을 반복하면 짧은 시간에 정확하게 풀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저자는 이어 “원료명이나 화학용어 암기는 어려워요. 화장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사용상의 제한이 필요한 원료 및 화장품의 색소 부분은 가장 많이 나오는 성분별로 혹은 부위별로 분류를 해 놓고 자주 보고 눈에 익힐 수밖에 없습니다. 피부구조나 모발 구조 부분은 그림을 그리면서 구조적으로 외우는 것이 나중에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라고 강조했다.

저자는 약초비누 브랜드 디마노(dimano) 신효연 대표로 제1회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시험에 합격했다. 디마노(dimano)는 ‘사람과 환경을 생각한다’는 철학 아래 2013년 탄생한 브랜드로 서울시 우수녹색기업(2014)과 중소기업진흥공단 HIT(2015)에 선정된 바 있다.

[신효연 지음/책장속북스/444쪽/3만8000원]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