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 위드코로나 시대의 뷰티 트렌드 제시
레페리, 위드코로나 시대의 뷰티 트렌드 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서 발표
‘레페리’ 최인석 대표가 ‘K뷰티 인사이트 콘서트’에서 ‘뷰티 유튜버 빅데이터로 알아본 2021 뷰티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킨텍스가 주최하고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주관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레페리’ 최인석 대표가 ‘K뷰티 인사이트 콘서트’에서 ‘뷰티 유튜버 빅데이터로 알아본 2021 뷰티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킨텍스가 주최하고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주관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레페리(Leferi)가 위드코로나 시대, K-뷰티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논하며 성장을 위한 키워드와 방향성을 제시했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최인석 대표가 지난 10월 7~9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뷰티박람회(2021 K-BEAUTY EXPO)’에 연사로 참여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의 2021 뷰티 트렌드와 위드 코로나 시대의 뷰티 시장에 대한 미래 전망을 내놓았다. 이번 ‘K뷰티 인사이트 콘서트’는 킨텍스가 주최하고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주관했다.

최인석 대표는 행사 둘째 날인 10월 8일 ‘Trend Concert’ 섹션에서 ‘뷰티 유튜버 빅데이터로 알아본 2021 뷰티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그는 국내 뷰티 유튜버 1200여명의 약 4만여건 유튜브 콘텐츠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코로나 시대 속 뷰티 시장의 흥망성쇠를 논하며 뷰티 브랜드가 나가야 할 트렌드를 제시했다.

특히, 최대표는 코로나로 급격한 변화를 맞은 현시대에 ‘인간 중심의 진정성이 중심이 된 트렌드’를 강조하며 미래 뷰티 시장을 새롭게 봐야만 성공의 키워드를 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 “뷰티 시장은 코로나의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분야 중 하나지만 위기를 기회삼아 트렌드에 잘 대응한 브랜드들은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코로나 환경에서 파생된 비건뷰티 브랜드 강화, 개인화 맞춤형 제품의 확산, 인플루언서 커머스 성장세 등 트렌드 중심에는 사람이 있으며, 이에 대한 이해가 기반이 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수행되어야 만 한다는 것이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또, 소위 팬덤마켓이라고 불리며 유통 시장을 흔들고 있는 인플루언서 커머스에 대해서도 “현재 국내 시장은 초기 단계로 유행에 따라 수익성만을 따져 라이브커머스 등에 뛰어든다면 오히려 실망과 실패의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며,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소비자 사이의 긴밀한 관계형성을 통해 신뢰를 구축해야만 성공적인 결과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최인석 대표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대표 뷰티 행사에 참여해 업계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뷰티 산업에 인사이트를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 뜻깊게 생각한다”며, “레페리 역시 국내 대표 뷰티 인플루언서 기업으로서 K-뷰티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더욱 고도화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지원을 이어 나가며 뷰티 산업의 동반자로 소임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 강연 주제의 기초자료가 된 뷰티 유튜버 빅데이터는 레페리 산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기업부설 연구소인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에서 100% 전수조사방식으로 산출한 업계 유일의 데이터로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레페리는 2013년 설립하여 280여 명의 뷰티 인플루언서를 보유한 업계 점유율 1위의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