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 제조 기업 우성플라테크 허남선 대표와 화장품 브랜드 ‘씨스터앤’을 내놓은 VTPL 천정욱 대표가 2021년 ‘존경받는 기업인’에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고 인재육성 투자에 적극 실천하는 중소기업의 롤 모델인 존경받는 기업인 12명을 선정해 9월 17일 발표했다.

‘존경받는 기업인’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모두 47명이 뽑혔다.

올해 ‘존경받는 기업인’에는 모두 147명의 기업인이 신청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직원과 성과를 공유한 실적, 인재육성에 대한 투자 실적 등을 기준으로 서면·현장평가를 실시했다. 이어 평판검증을 거쳐 전문가(교수, 기업인 등 7명)와 국민심사단(중소기업 재직자, 청년 구직자 등 13명)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발표평가를 실시하는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12명이 선정됐다.

선정된 존경받는 기업인은 중기부장관 표창, 트로피 및 동판을 수여받게 되며, 중소기업 일자리 평가(중기부 40여개 사업)에 최대 30점 가점 부여, 병역지정업체 신청시 가점 부여 등 정부지원정책 참여시 우대를 받는다.

또 존경받는 기업인의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청년 구직자 등이 공감하기 위해 TV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연말에 방영할 예정이다.

중기부 김희천 중소기업정책관은 “기업의 경영성과를 근로자와 공유하고 직원 복지향상과 인재육성에 노력하는 중소기업들이 우리 주변에 많다”며 “향후 존경받는 기업인과 같은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청년 구직자에게 널리 알려 중소기업에 대한 막연한 부정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