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사빅코리아, 친환경 화장품 포장재 개발 MOU
코스메카코리아-사빅코리아, 친환경 화장품 포장재 개발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스메카코리아가 사빅코리아와 손잡고 친환경 플라스틱을 활용한 화장품 포장재 개발에 나선다. 사빅코리아는 세계 최대의 석유화학사이자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기업인 사빅(SABIC)의 한국법인이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판교에 위치한 코스메카코리아 CIR센터에서 사빅코리아 스페셜티 사업부(SHPP, 이하 사빅코리아)와 ‘친환경 플라스틱을 활용한 화장품 포장재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8월 24일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와 사빅코리아는 친환경 화장품 포장재 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생태계를 조성하며, 환경적 대안과 경제적 가치 창출을 모색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양사는 코스메카코리아가 20여년간 축적해 온 화장품 포장재 개발 노하우와 폐플라스틱을 다시 상업적 활용이 가능한 오리지널 폴리머로 전환시키는 사빅만의 PCR(Post-Consumer Recycled material) 특화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소재의 친환경 화장품 용기를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실시간 정보 교류 및 공동 연구개발에 착수하는 등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은 “사빅의 PCR 기술은 세계적인 권위의 친환경 인증기관인 SCS Global로부터 인증을 받은 기술로, 뛰어난 탄소 감축 효과를 가지고 있다”며 “해당 기술을 화장품 포장재에 적용한다면 타소비재에 비해 재활용률이 저조하다는 화장품 용기에 대한 패러다임을 전환시키고, 화장품 업계의 리사이클링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코스메카코리아만의 ESG 경영 체계를 선보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