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력 활용 실태조사’ 15주년을 맞이해 남녀 과학기술인력 통계의 활용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다각적인 정책적 아이디어 발굴을 도모하기 위해 ‘여성과학기술인력 통계 활용 논문을 공모한다.

이번 통계활용 논문경진대회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단독 또는 공동연구(최대 4인)로 응모 가능하다. 단, 대학 학부생의 경우에는 지도교수와 공저인 경우 지원 가능하다. 연구논문의 주제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활용 관련 자유 주제이며, ‘여성과학기술인력 활용 실태조사’ 통계자료를 중심으로 유관 통계 자료를 비교 분석하는 것도 가능하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통계 활용 논문경진대회는 과학기술인 정책에 관심 있는 보다 많은 학생의 참가를 독려하고 정책연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정책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참가신청서는 2021년 7월 12일까지 한국정책학회 이메일(admin@kaps.or.kr)을 통해 접수해야 하며, 응모작 제출기한은 8월 10일까지이다.

최종 논문 심사결과는 8월 30일 발표되며, 선정된 우수논문은 한국정책학회 추계 학술대회(9월)에서 발표를 하게 된다.

시상내역으로는 최우수상(1편)에게는 상장(WISET 이사장상 및 한국정책학회 회장상) 및 부상 20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상(2편)에게는 상장(WISET 이사장상 및 한국정책학회 회장상) 및 부상 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한편, 논문 공모 참가신청서 제출자 및 남녀 과학기술인 정책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연구자)을 대상으로 ‘여성과학기술인력 활용 실태조사’의 데이터 활용 및 분석방법을 알려주는 데이터설명회를 6월 18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책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 문의는 한국정책학회 사무국(02-553-5435), 데이터 문의는 WISET 정책연구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