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4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을 오는 9월 4일 실시한다고 공고했다.

이번 자격시험은 2021년 총 2회의 정기 자격시험 중 2번째로 응시자격, 시험장소, 시험과목 등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누리집(mfds.go.kr)과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누리집(ccmm.kpc.or.kr)의 시행계획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7월 28일(수)부터 8월 6일(금)까지며, 합격자 발표는 10월 1일(금)이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는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제조업 시설·등록 없이 소비자 요구에 따라 화장품을 혼합·소분하여 제공)에서 개인의 피부상태·선호도 및 진단결과에 따라 화장품에 색소, 향료 등 원료를 혼합하거나 화장품을 나누어 담는 역할을 전문적으로 담당한다.

한편, 식약처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5월 14일 ‘화장품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책임판매관리자의 자격기준에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합격자로서 화장품 제조 또는 품질관리 업무에 1년 이상 종사 경력자를 추가했고, 조제관리사 자격을 보유한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자는 자신이 운영하는 1곳의 판매장에서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업무도 같이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앞으로 식약처는 올 상반기에 조제관리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온라인 학습 동영상을 제공하고, 하반기에 조제관리사와 산업계 인력 요구를 연계해 일자리를 연결해주는 시스템을 제공하여 자격증 소지자의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