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을 공부하는 학생과 신입사원을 위한 화장품학 개론서
화장품을 공부하는 학생과 신입사원을 위한 화장품학 개론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윤경섭 제주대학교 화학코스메틱스학과 교수가 화장품을 공부하는 학생과 신입사원을 위한 화장품학(Cosmetology) 개론서 『화장품학』을 펴냈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 자격시험(국시)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교재다.

윤 교수는 머리말에서 “화장품산업은 아주 매력 있는 산업이다. 전국 지방자치도와 시에서도 많은 관심과 관련 사업들을 진행하는 핫한 아이템 중의 하나다. 한국은 만년 화장품 수입국에서 지난 2014년 이후 수출이 앞서기 시작했고, 매출 증가로 세계 10위권 내의 화장품 수출 국가로 발돋움하였다. 화장품 산업의 확대로 관련 회사, 기관들이 증가하였고 이에 따라서 인력 수요가 증가하여 대학에서도 화장품 관련 학과가 많이 생겼다. 본 교재는 대학에서 화장품을 공부하는 학생, 화장품 관련 회사에서 신입사원의 교재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화장품 연구, 생산과 품질관리에 관심이 있거나, 마케팅과 기획 및 교육하는 사람들도 활용할 수 있도록 고려하였다”고 설명했다.

이 책은 1부 ‘화장품 개론’, 2부 ‘화장품 과학’, 3부 ‘화장품 제조 실습’으로 모두 3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부 ‘화장품 과학’은 화장품의 기초 이론과 화장품 원료에 대해 많은 부분을 할애했다. 좋은 화장품을 개발하고 연구하려면 다양한 원료를 깊이 있게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저자의 생각이 들어있다. 3부 ‘화장품 제조 실습’은 화장품 처방이 수록되어 있다. 책 뒷부분에는 ‘찾아보기’가 실렸다. 2019년 8월 초판이 나왔고, 올 2월 2쇄 발간됐다.

윤경섭 교수는 서강대학교 화학과(이학사),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원 화학과(이학석사),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원 화학과(이학박사)에서 공부하고, 태평양기술연구원 선임연구원, 한화그룹종합연구소 책임연구원, 사임당화장품 피부과학연구소 연구소장(전무)을 지냈다. 현재 제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코스메틱스학과 교수로 있으면서, 대한화장품학회 감사, 제주화장품 인증(JCC, Jeju Cosmetic Cert) 심사위원을 맡고 있다.

[윤경섭 지음/구민사/228쪽/2만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