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에서 구매 후 사용 완료한 공병 반납 시 할인혜택 제공

ⓒ 랄라블라
ⓒ 랄라블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스토어(H&B스토어) 랄라블라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화장품 공병 회수 캠페인’을 진행한다.

회수 가능한 제품은 기초화장용, 눈화장용, 색조화장용, 손톱·발톱용, 방향용, 체취방지용이며, 회수함에 공병을 반납하는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의 2%를 할인해준다. 반납하는 공병 1개당 1회 할인을 적용해주고 1일 최대 5회까지 적용 가능하다. 공병 회수함은 서울에 위치한 홍대중앙점, 서교점, 관악점, 광진화양점 4곳에 설치되어 있으며, 올해 안으로 전국 매장에 확대 실행할 예정이다.

랄라블라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랄라블라 매장을 재활용 플랫폼으로 활용하여 화장품 용기를 손쉽게 반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모인 공병을 재활용업체에 전달하여 재활용(리사이클)과 새활용(업사이클)을 촉진하고자 한다. 이를 기반으로 환경경영의 기틀을 다지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랄라블라는 사용 후에 분리배출이 어려운 화장품 공병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자원 순환 실천에 앞장서고자 이번 공병 회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실생활 속에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