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용 마스크에 대한 착용감과 누설 정도, 착용 후 불편감 등 연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업보건연구소 분석사이며 이 대학 보건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한 김민지(사진) 연구원(지도교수 피영규)이 '제52회 한국산업보건학회 창립 30주년 온라인학술대회'에서 '보건용 마스크의 착용 특성'이란 주제로 한국쓰리엠주식회사에서 후원하는 '한국 3M Young IH Award(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하여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이번 수상은 COVID-19로 인해 보건용 마스크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보건용 마스크에 대한 착용감과 누설 정도, 착용 후 불편감 등을 조사한 연구이다.

한국산업보건학회는 산업보건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적인 학술학회로, 노동자 건강 및 질병의 원인 규명 문제를 중심으로 연구하는 산업보건 및 산업위생학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이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산업보건연구소는 2006년도부터 고용노동부에 작업환경측정기관으로 지정받아 근로자 건강보호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고용노동부 7급 공무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이준정, 성은창 연구원도 산업보건연구소 재직 당시 한국산업보건학회에서 각각 젊은 과학자상과 우수 논문 발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