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여성인력의 과학기술계 진출 유도·차세대 여성과학자 리더 육성

ⓒ 로레알코리아
ⓒ 로레알코리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21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에서 국내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학술진흥상’과 ‘펠로십’ 후보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은 지난 2002년부터 수상을 시작하였으며, 로레알코리아(대표 크리스티앙 마르코스)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한경구)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회장 묵인희)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여성과학자상이다. 작년까지 총 79명(중복 수상자 포함)의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이번 후보자 공모는 두 부문(‘학술진흥상’과 ‘펠로십’)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학술진흥상’은 국내 여성과학자 중 활발한 학술 활동 및 뛰어난 연구업적을 이뤄낸 1인에게 수여된다. ‘펠로십’은 만 45세 미만(1976년 11월 1일 이후 출생)의 박사학위 재학생 혹은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이면서 국내에서 이뤄진 우수한 연구 성과를 거둔 신진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한다. 펠로십 모집 분야는 생명과학(생명과학·의약학)과 이학(화학·환경/수학·통계학/물리·천문·지구과학)이다.

최종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6월에 예정되어 있으며, ‘학술진흥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부상 2천만 원이, ‘펠로십’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부상 5백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후보자 접수는 여성생명과학기술포험 이메일(master@womenbioforum.org)로 하면 된다. 필요한 서류는 신청서, 추천서 및 증빙 자료 등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서류 양식은 홈페이지(http://www.womenbi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