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R&D 신규 기술수요를 받습니다”
"화장품 R&D 신규 기술수요를 받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가 중장기 화장품 R&D 사업’ 추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국가 중장기 화장품 R&D 신규사업 기획을 위한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5일 공지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올해 1월 혁신성장전략회의에서 발표된 ‘K-뷰티 혁신 종합전략’을 바탕으로 보건복지부 주도의 신규 화장품 R&D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획연구를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 현장의 수요를 확인하여 사업기획에 반영하기 위해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분야는 피부 항노화,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건강하게 유지 등 국민의 피부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과 화장품 필수·고부가가치 원료·소재 개발, 디지털융합 화장품 개발 등 국내 화장품 중소기업의 화장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연구개발(R&D)이다.

조사기간은 3월 5일(금)부터 17일(수)까지 13일 간이며, 조사 대상은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산·학·연·병원 및 유관 학회 등 화장품, 피부과학 전문가 등이다. 제안 의견은 2023년부터 2027년까지 보건복지부 중장기 연구개발과제(R&D) 발굴에 반영된다.

이번 조사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단기로 추진중인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 사업’의 뒤를 이을 중장기 사업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피부와 관련된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해 화장품 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는데 필요한 연구과제를 발굴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수요조사는 신규과제 발굴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연구과제 접수는 아니다. 연구개발과제의 수행기관은 별도 공모를 통하여 선정되므로 수요 제안자와 과제 수행기관은 다를 수 있다.

또한 국가 예산의 중복투자를 방지하기 위해 정부 R&D 사업 기술개발과제로 이미 지원되었던 과제는 제외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안에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하고, 기술성 평가와 이번 조사 과정을 통과할 경우 오는 2022년 예산 심의를 거쳐 2023년 신규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 수요 조사에 대한 문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기술R&D단 제약바이오R&D팀(043-713-8230)이나 미래비전그룹 혁신정책본부(02-6951-3118)로 하면된다. 조사 의견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garden85@khidi.or.kr)이나 미래비전그룹(ywkang@miraevision.com) 이메일로 받는다. 더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기술 종합정보시스템(https://www.htdream.kr/)이나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 사업단 홈페이지(https://ncrkorea.modoo.at/)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