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대표 종합 시험·검사기관 OATC(www.oatc.co.kr)는 OATC 서울 본사에서 NS홈쇼핑과 시험·검사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2020년 11월 26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화장품, 식품, 위생용품, 의약외품, 피부임상시험 등의 검사를 OATC에 의뢰하고 OATC는 굳건히 쌓아 온 신뢰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확한 시험·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협약은 기본적인 시험·검사 서비스 외에 표시 광고 등에 대한 자문 컨설팅, 신규 유해물질 및 시장이슈 항목에 대한 시험법 세팅, 전문가 강의 및 세미나 개최 등을 담고 있다. 또한, OATC는 NS홈쇼핑의 협력사가 NS홈쇼핑에 제출하기 위해 진행하는 모든 시험에 대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OATC 관계자는 “OATC는 명실상부 국내 대표 종합 시험·검사기관으로 시험검사와 임상시험 분야 모두 경험이 풍부한 전문 연구원을 확보하고 최신 장비를 갖추는 등 매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OATC 시험·검사 분야의 다양성, 품질검사와 피부임상시험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장점을 기반으로 NS홈쇼핑 협력사의 품질 인증을 위해 정확한 분석 결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OATC는 식품, 축산물, 농산물, 화장품, 위생용품, 포장재 등의 시험·검사와 피부임상시험 등에 대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랩’이라는 기업의 비전에 따라 뇌질환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업 영역 확장을 활발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